강원도 겨울축제 '눈길, 얼음낚시, 마라톤, 등반 등 ....'

입력 2017년01월15일 16시1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8 평창 올림픽 성공 염원을 담아 대규모로 진행될 예정....

[여성종합뉴스] 15일 강원도는 겨울 한파에 겨울 이색 여행, 지역 겨울축제는 이한치한(以寒治寒). 얼음낚시, 눈썰매, 얼음조각 전시 등 겨울에는 겨울만의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있다.
 
마침내 찾아온 겨울 한파에 겨울 이색 여행이 이번 주말부터 본격적으로 여행을 즐길수 있는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제17회 인제 빙어축제, 태백산 눈축제,홍천강 꽁꽁축제,대관령 눈꽃축제등을 만끽할수 있다.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인 화천산천어축제는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에서 1월14일부터 2월5일까지 진행,추운 겨울, 수백 수천 명의 관광객들이 반팔셔츠와 반바지를 입고 산천어 잡기에 나선다.


 눈썰매, 봅슬레이, 얼음축구 등 겨울스포츠로 땀을 흘렸다면 세계 최대 실내 얼음조각광장에서 눈과 얼음으로 빚은 조형물들을 감상할 수있으며 고소하게 풍기는 산천어구이 냄새는 덤,오감을 자극하는 겨울 장관은 '세계 7대 경이로운 겨울풍경'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제17회 인제 빙어축제’를 앞두고 강원도 인제군 남면일원에 빙어등이 조성돼 관광객의 발길을 끌고 겨울 물고기 '빙어'를 내세운 인제빙어축제는 강원도 인제군 남면 부평리에서 1월2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동지가 지난 뒤 얼음에 구멍을 내 그물이나 낚시로  겨울 산란철을 맞아 소양강 최상류로 찾아드는 빙어 잡이 축제로  칼슘, 단백질 등 영양분이 풍부한 1급수 어종으로 입추가 지나면 푸른색이 점점 사라지다가 얼음이 녹으면 잘 보이지 않는다.

올해는 강현실 게임 '빙어 고(GO)'도 최초로 선보인다.

지난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GO)'를 본따 만든 게임으로 대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빙어캐릭터 25종을 모두 수집하면 인제사랑 상품권 5천원권을 받을 수 있다.


 제24회 태백산 눈축제는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 황지연못, 365세이프타운 일원에서 눈 조각들을 관람하고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 황지연못, 365세이프타운 일원에서 22일까지 계속된다.

연못가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별빛페스티벌과 추운 몸을 녹일 수 있는 이글루 카페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다.


축제 마지막 날에는 태백산의 절경을 배경으로 눈꽃 등반대회가 출발점을 기준으로 당골광장, 유일사 두 가지 코스가 마련되며 협동성, 장비 등을 기준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완주 등반객 모두에게 경품추첨권을 배부한다.(참고: 홍천문화재단)


홍천강 꽁꽁축제는 겨울 얼음낚시에 지역 특색을 가미한 축제로 홍천 지역 특산물인 6년근 홍천인삼을 먹여 키운 햇송어를 잡을 수 있으며, 생선살에 황금빛이 도는 '황금인삼송어'를 잡을 경우 특산품을 비롯한 소정의 경품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당나귀를 타고 시골 초가집 사이를 거닐어 보는 등 향토체험등을 강원도 홍천군 홍천강변 일원에서 1월13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강원 평창군 대관령 일대에서 열린 2016 국제알몸 마라톤대회는 대관령 눈꽃축제 행사중 하나인 '알몸마라톤대회'는 영하의 날씨속에서 참가자들이 5㎞, 10㎞를 알몸으로 달리는 국제 대회다.

 '세계 속의 평창'을 주제로 30점 이상의 눈 조각 전시와  눈꽃축제장 내 특설 행사장에서는 평창 세계 거리음식 페스티벌이 진행돼 벨기에 와플, 독일 수제소시지, 러시아 샤슬릭 등 다양한 세계 요리를 맛 볼 수 있다.


대관령 눈꽃축제는 강원도 평창군 횡계리 일원에서 2월3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된다.

동계종목 체험, 눈나라 운동회, 눈꽃 가요제, 국제 알몸 마라톤 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 중이다.

이번 강원도내 축제들은  2018 평창 올림픽 성공 염원을 담아 대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