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2017 모유수유교실 운영

입력 2017년01월20일 08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강서구가 새해를 맞아 아기와 산모의 건강을 위한 모유수유교실을 연다.

구는 각종 면역체와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 있는 모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산모가 올바른 모유수유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2017 모유수유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유수유교실은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오후 2시~4시까지 보건소 4층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국제 모유수유 전문강사가 ▲모유수유 학습이 필요한 이유 ▲유방․유도관리 마사지법 ▲올바른 수유자세 ▲모유수유 성공을 위한 전략 ▲1:1 응급상황 대처법 등 이론교육과 아기인형을 활용한 실습교육을 함께 진행한다.

모유수유교실은 임산부 및 배우자는 주소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신청은 보건소 모성실로 전화(☎2600-5881)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고, 교육비는 무료다.

구 관계자는 “고령출산이 늘어나면서 아기와 산모의 건강관리에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모유수유는 아기와 산모를 위한 최고의 선택임을 알리고, 올바른 모유수유 방법을 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는 모유수유가 아기에게 호흡기 및 소화기질환, 알레르기 예방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고, 심리적 안정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에 따라 신생아에게 6개월 이상의 모유수유를 권장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생후 6개월까지 모유만으로 아기에게 영양을 공급하는 ‘완전 모유수유’ 실천율은 18.3%이며, 해외 138개 국가 평균은 38%이다.
 
산모와 아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