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시각으로 본 경기도는? 2017년 학생기자단 출범

입력 2017년01월22일 09시2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올해 경기도 곳곳을 취재해 도정 소식을 전할 경기도 학생기자단이 22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오전 12시 경기도청에서 열린 ‘2017년 경기도 청소년·대학생기자단 발대식’에는 강득구 경기도연정부지사를 비롯해 학생기자단과 학부모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사회자의 경기도와 학생기자단 설명에 이어 2016년 기자단 활동 리뷰, 2017년 학생기자단 위촉장 수여, 기사 작성법 및 사진 촬영법 교육, 기자단 활동 오리엔테이션 등으로 진행됐다.

2017년 경기도 학생기자단은 230명으로 구성됐다. 올 한해 경기도정을 비롯해 명소, 인물, 관광, 문화, 지역, 행사 등에 대한 현장 취재와 기사 작성의 역할을 맡게 된다.

기자단이 작성한 기사와 콘텐츠는 경기도뉴스포털(http://gnews.gg.go.kr)과 경기도 학생기자단 홈페이지(http://gpress.gg.go.kr) 등에 게재된다. 또 학생기자단의 활동 모습은 인스타그램(instagram.com/iggpress)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도는 매월 우수 기사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연말에는 연간 우수활동 기자를 선발해 도지사 상장을 수여하는 등 학생기자단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강득구 연정부지사는 “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으로 경기도를 대표하는 소통의 메신저가 되길 바란다”며 “경기도정 현장과 각종 문화, 관광 소식들을 취재하면서 배우고 성장하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