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2017년‘가족치유캠프’운영기관 모집

입력 2017년02월17일 06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가족치유캠프 프로그램활동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성가족부는 가족과 함께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을 치유하고 학교적응을 도울 ‘2017년 가족치유캠프’ 운영기관을 오는 3월 3일(금)까지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전국 220여 개 시․군․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며, 심사를 통해 총 33개의 운영기관이 선정된다.

서울지역은 ‘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아이윌 센터)’도 신청 가능하다

사업 주관기관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신청 접수를 받아 서류심사를 실시하며, 3월 중 최종 운영기관을 선정,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홈페이지(www.kyci.or.kr), 또는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합정보망(CYS-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7년 가족치유캠프’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초등학생(4~6학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2박 3일 합숙캠프를 운영하고, 치유 효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1회 이상의 사후모임을 진행해야 한다.

가족치유캠프는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주로 주말과 방학을 이용해 총 33회 운영된다.

집단상담(청소년/부모/가족), 부모교육, 체험활동(숲체험, 드론체험, 해양체험), 인터넷․스마트폰을 대신할 수 있는 대안활동(보드게임, 체육활동) 등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하는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가족역할극’ 등을 통해 자녀와 보호자가 서로를 이해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한편, 지난해 ‘가족치유캠프’에 참가한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참가 청소년의 우울정도는 감소하고, 자기통제력, 부모와의 의사소통 정도는 상승하는 등 치유와 가족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성벽 여성가족부 청소년보호환경과장은 “최근 들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문제의 저연령화 추세가 두드러지는 만큼, 가정부터 인터넷․스마트폰의 올바른 사용습관을 들이는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부모와 함께하는 치유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