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보건소, ‘여성영웅들의 속풀이 한판’ 진행

입력 2017년02월20일 22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수색할머니 경로당 어르신 대상 마음치유 힐링프로그램 진행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 보건소 응암보건지소는 2월 15일 은평구 수색동에 위치한 수색할머니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여성영웅들의 속풀이 한판』이란 제목으로 마음치유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날 힐링프로그램에서는 여자라서, 딸이라서, 아내라서, 어머니라서, 며느리라서 잘 할 수 있었던 것과 할 수 없었던 것들 등 70여년의 세월동안 켜켜이 쌓아온 이야기들 안에 깃들어 있는 사랑과 꿈, 감정과 욕구들을 소중하게 듣고 나누고 지지하는 시간을 가졌고, 아울러 마음 속 이야기들을 밖으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그로인해 즐거움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수색동은 재개발 지역으로 도시환경정비 및 건강환경이 취약한 상태이기에 은평구보건소는 수색동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역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건강증진사업 추진과 보건의료서비스를 관련부서 협업을 통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에 응암보건지소는 『재개발 이주민과 함께하는 행복 찾아 GoGo 행복 수색 대작전』사업을 계획하여 재개발로 이주가 시작된 수색동 지역주민의 마음건강을 위해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심리적 문제해결 및 마음건강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