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여성, 변화를 향한 일곱 개의 시선

입력 2017년03월18일 06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대문구가 관학협력을 통해 ‘이화-서대문 여성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사진 지난해 6월 수료식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대문구가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원장 조성남)과 함께 4월 4일부터 6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서 2시간 동안 ‘2017 이화-서대문 여성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잠재된 지역 여성 리더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이번 과정은 ‘여성, 변화를 향한 일곱 개의 시선’이란 주제 아래 7개 강의가 열린다.


강의 제목은 ▲한국사회변화의 5대 트렌드 ▲한국 역사와 문화의 창의성과 열정 ▲리더십의 출발, 자기강점 인식 ▲결정장애 극복을 위한 선택의 기술 ▲나눔을 위한 소통과 공감 ▲정치를 통한 섬김의 리더십 ▲공유경제와 마을공동체 등이다.


여기에다 개강특강, 팀별과제발표, 수료식을 포함해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무료 과정이며 강의 장소는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 세미나실(ECC B313호)이다.


함인희 이화여대 사회학과 교수, 구수환 KBS PD, 김승수 똑똑도서관 관장 등 다방면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8회 이상 출석한 수강자에게는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서대문구는 지역 공동체 발전과 사회 공헌 등에 관심 있는 여성 구민을 대상으로 이달 2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희망자는 서대문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piero247@sdm.go.kr)을 이용해 내면 된다.


구는 재능기부와 사회공헌 경력, 학습동아리와 지역 커뮤니티 활동 경험 등을 기준으로 수강자 40명을 선정한다.


이 같은 ‘이화-서대문 여성리더십 아카데미’는 지역 여성들의 사회공헌을 위한 동기 부여와 비전 형성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