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토요해양과학교실 모집

입력 2017년03월21일 08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토요해양과학교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이 상반기 토요해양과학교실참가자를 오는 21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교실은 오는 4월 1일을 시작해 7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12시까지 운영된다.

참가 희망자는 과학관 누리집(mmsm.mokpo.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차별화된 해양과학교육 기회 제공과 바람직한 여가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실은 초등해양과학연구과정을 기초로 구성된 해양과학 심화과정과 즐기면서 배우는 체험 중심의 해양과학 일반과정 등으로 구성돼 총 15개 강좌가 열린다.


심화과정은 배가 물에 뜨는 원리를 알아보고 부력잠수함 만들기와 소금물 연료전지를 이용해 가는 자동차 만들기 등 5차시 수업으로, 일반과정은 바닷속 스노우볼 만들기, 바다생물 생활용품 만들기 등 10차시 수업으로 각각 이뤄졌다.


이 밖에 과학관에서는 4월부터 목포해양환경관리공단과 협력해 해양환경오염방제체험 등 해양직업체험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과학관 관계자는 “과학관은 어린이 수준별 체험학습지가 항시 마련돼 있어 과학적 사고력을 키우는데 최적의 시설로 거듭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에 바다상상홀 모형 잠수정 내에서 심해 바닷속 탐험을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을 설치하는 등 체험콘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