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회의장, 말레이시아 총리 상·하원의장 잇따라 만나

입력 2017년03월22일 18시18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말-싱 고속철도 사업에 한국 기업 참여하길"

[여성종합뉴스]말레이시아를 공식 순방 중인 정세균 국회의장은이 현지시간  22일 오전 나집(Najib) 말레이시아 총리, 판디카르 아민(Pandikar Amin) 하원의장. 비그네스와란(Vigneswaran) 상원의장을 연달아 만나 양국 간 교류 및 협력 증진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정 의장은 먼저 나집(Najib) 총리와 만나 "한국과 말레이시아는 강력한 우호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좋은 친구" 라면서 "양국 간 경제협력이 잘 진행하고 심화하고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에 나집총리는 "한국의 경제성장 노하우에 관심이 많다" 면서 "전 세계를 리드하는 한국기업의 혁신과 한국인의 근로윤리와 문화에 대해서 높이 평가한다" 라고 말했다.

 

정 의장은 이어 “말-싱 고속철도 사업은 말레이시아 경제에도 긍정적인 사업이 될 것" 이라면서 "한국의 고속철은 UIC(국제철도연맹)에서 안전성, 정시성에서 1위를 기록할 만큼 우수하다. 1992년 고속철도 도입 이후 관련 분야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하여 왔고, 주요 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적극적으로공유·이전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정 의장은 이어 판디카르 아민(Pandikar Amin) 하원의장과 비그네스와란(Vigneswaran)상원의장을 만났다.


판디카르아민 하원의장은 "한국과 말레이시아는 강력한 우호관계를 유지해 온 만큼 앞으로도 양국의 관계의 강화를 기대한다" 면서 "한국은 배울 점이 많은 나라인데 이번 박대통령에 대한 헌재 결정에서도 헌재의 권한과 삼권분립에 대한 좋은 사례" 라고 말했다.

 

이에 정 의장은 "우리나라 국민 100만명 이상이 참여한 집회를 평화적으로 진행한 것은 전례가 없는 일" 이라면서 "한국 민주주의의 성숙을 보여준 것에 대한 자부심이 있다" 라고 답했다. 정의장은 이어 "50일 후 탄생하는 새 정부와도 협력관계가 더욱 강화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정 의장은 또한 판디카르아민 하원의장과 비그네스와란 상원의장에게도 '말-싱 고속철도 사업' 과 관련해 한국 고속철도의 우수성에 대해 설명하고 지지를 호소하였다.

 

정 의장의 말레이시아 공식순방에는 강길부의원, 이원욱의원, 조훈현의원, 윤영일의원, 안호영의원, 김일권 국제국장, 이백순 외교특임대사 외에‘말-싱 고속철도 상부사업단’ 의 강영일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 김승탁 현대로템 사장 등 5인의 기업인이 함께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