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 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IT협의회 개최

입력 2017년03월22일 21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3월 22일, 원주 혁신도시 12개 공공기관 정보화 CIO들과 IT협의회를 개최하여 기관별 정보화 현안 및 상호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2일, 도로교통공단 등 원주 혁신도시 12개 공공기관 정보화 CIO들과 ‘2017년 제1회 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IT협의회’를 개최하여 기관별 정보화 현안과 상호협력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 날 IT협의회에서는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 보안 등에 사용되고 있는 액티브X프로그램 제거 및 대체 기술 적용에 대하여 논의하였으며, 액티브X로 인한 국민불편 해소를 위해 기관별 추진계획을 공유하였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로봇공학 등을 융합하는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하여 공유하였고, 공공정보화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하였다.


그리고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IT전문교육에 대하여도 기관간 협력방안을 논의하여 전산전문교육, 세미나·워크숍 공동개최, IT관련 공동 지원체계 마련 등 상호 협조체계 구성에 대하여 협의하였다.


참석한 12개 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정보화 CIO들은 IT협의회를 통해 정보화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데 공감대를 형성하였으며, 정기회의 개최 등 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