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전 직원 ‘소셜미디어 활용교육’ 실시

입력 2017년03월23일 06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동진 도봉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홍보의 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특히 소셜미디어로 옮겨가고 있다. 이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온라인홍보 활성화를 위한 소셜미디어 활용교육’을 실시한다.


24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10시, 14시 2회에 걸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유영진 강사(블로고스 대표)가 ‘소통행정 구현을 위한 소셜미디어 활용’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소셜미디어의 개념 및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구 SNS에 대한 개선안을 들어보고, 대표적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의 활동방법 및 효과적 홍보사례 등에 대해 학습한다. 특히 페이스북 공개그룹 개설 및 초대방법에 대해 직접 실습하며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도봉구는 지난 2010년부터 블로그, 트위터 및 페이스북(2011년)을 통해 주민들과 소통해왔으며, 주민들과의 쌍방향 소통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올해 3월에는 SNS 전담직원을 충원하기도 했다.


이동진 구청장은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부응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다 가깝게 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해서는 SNS 홍보가 필수인 시대가 되었다. 이번 교육으로 신속·정확한 정보제공 및 홍보로 주민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서는 도봉구 공무원들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