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 나눔 나들이

입력 2017년04월20일 22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18일 경기도 곤지암 화담숲에 나들이를 다녀온 왕십리도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독거어르신들의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 왕십리도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4월 18일 70세 이상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총 37명이 경기도 광주시 소재 곤지암 화담숲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 나눔 나들이행사는 신체적, 경제적 이유로 여가활동에서 소외된 독거노인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평소 나들이가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완만한 길을 걸으며 봄꽃을 구경하거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은 모노레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곤지암 화담숲으로 장소를 정했다.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고 자연과 만날 수 있는 테마원 산책, 식물원 감상, 관찰 체험 등의 시간을 가졌다.
 

성동종합사회복지관이 나들이에 필요한 대형버스 및 어르신 간식을 후원했다. 지역의 복지자원들이 하나가 되는 민관 협력의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왕십리도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상우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이번 나들이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관계망을 회복하고 고독감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좋겠고,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