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폭력 근절 및 가정폭력예방 보라데이 캠페인 개최

입력 2017년05월21일 11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언문낭독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경기도는 지난 19일 오후 수원역 광장에서 경기도 여성가족국,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여성긴급전화1366경기센터, 경기해바라기센터, 가정폭력상담소협의회 경기남부권역, 성폭력상담소협의회 경기남부권역, 경인지역보호시설협의회 등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라데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보라데이는 매월 8일로 지정된 가정폭력 예방의 날이다. 경기도는 여성긴급전화 1366경기센터와 함께 가정폭력과 여성폭력에 대한 인식개선과 홍보를 위해 시·군을 순회하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이날 가정폭력·여성폭력 예방 선언문을 낭독하고, 폭력예방 포스터 전시, 폭력근절을 위한 메시지 작성, 폭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인해 볼 수 있는 OX퀴즈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이어 ‘다시 보라(Look Again)! 당신의 관심이 가정폭력을 멈춥니다!’를 외치며 가두행진을 벌이고 가정폭력 예방 홍보물을 배포했다.


김복자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이웃에 대한 관심이 폭력의 피해자가 되기 쉬운 여성과 아동 등 사회적 약자들을 지켜주는 든든한 버팀목이라는 공감대 형성을 위해 캠페인을 열게 됐다”며 “가정폭력 없는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어 나가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