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국제학술대회 개최

입력 2017년05월25일 14시2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2017 국제학술대회’가 오는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과 청주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이 국제학술대회는 그간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서 주로 개최되었으나, 충청북도는 지난 1월부터 대회 유치를 위해 행사 주최 측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올해 충북 개최라는 결실을 거두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에는 국내외 학자, 관광전문가 및 대학(원)생 등 1,000여 명이 참석하여 ‘내수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 및 방한 외래관광객 시장 다변화 전략‘을 주제로 국내외 학술논문 발표, 전문가 토론 및 대학(원)생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릴 예정이다. 

특히, 최근 사드배치 결정 이후 악화된 한중관계로 인해 우리나라 인바운드 관광시장의 의존도가 높은 중국관광객이 대폭 감소하면서 관광산업이 위기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 외국인 관광객 유치 다변화,국내관광 활성화 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국제적인 논의의 장이 마련된 것은 그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행사를 주최하는 사단법인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는 1992년 창립 이래 다양한 학술논문 발표, 토론회 등을 통해 우리나라 호텔·관광학계의 구심적 역할을 하고 있는 국내 유수의 학회이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우리 도는 지금의 관광산업의 위기를 인바운드 관광시장의 질적 성장을 위한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기 위해 관광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국제학술대회가 충북을 포함한 국내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대안이 도출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