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충북우수상품전, 개막과 동시에 쾌조의 스타

입력 2017년05월25일 21시5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청북도와 한국무역협회충북본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2017 충북우수상품전’이 5월 24일 태국 방콕 스위소텔에서 개막식을 갖고 5월 25일까지 이틀 간의 수출상담회의 막을 올렸다.
 

이날  태국 충북우수상품전 개막식에는 태국 사업개발청, 태국 무역전시협회, 태국 경영자협회, 월드옥타 태국지회, 태국 한국대사관, 한태상공회의소, 재태한인회 등 통상관련 태국 현지기관 및 유력인사 30여명이 참석하는 등 성황을 이루었다.
 

충북도의 유망수출기업 35개사가 참가한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태국 및 인근지역 유력바이어 200개사가 상담장을 방문하여 1:1맞춤형 수출상담을 진행하게 되며, 개막 당일 오후에는 청주에 본사를 둔 ㈜디앤에이치아이가 태국 Kanjana Concrete사와 연간 4만5천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충청북도 이차영 경제통상국장은 개막식 인사말을 통하여 “충북도는 앞으로도 전 세계 유력시장 확보와 맞춤형 진성바이어 발굴 등을 위한  ‘해외 충북우수상품전’ 을 매년 개최해 나감으로써 지역 내 중소기업의 수출증진을 위하여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라고 하였다.
 

태국은 아세안 국가 중 인구 4위, GDP 규모 2위인 동남아시아의 대표적인 신흥경제국으로서 2015년기준 국가수출 65억불(15위), 충북수출 2.4억불(9위)의 수출시장을 보유한 충북도의 수출노선 다변화의 핵심전략거점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