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저출산 위기 극복 정책 토론회

입력 2017년05월30일 16시31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30일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저출산 위기 극복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인천시 저출산 중장기 기본계획 용역 수행기관인 육아정책 연구소와 공동주최로 진행됐다.


발제자로 나선 유해미 육아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은 「저출산 대응 정책의 방향 및 주요 전략」 정책제안을 통해 여성·청년 고용촉진을 통한 출산 여건 조성, 일 가정 양립 실효성 제고를 위한 기업 특성별 맞춤형 지원, 건강한 아동 성장을 위한 의료지원 강화, 저출산 분야 행정 체계 효율화로 총괄 관리 체계 구축 등에 대해 주제 발표를 했다.


토론회에서는 양성은 인하대 교수가 좌장으로 나서 5명의 토론자와 함께 토론을 진행했다. 토론자로는 이삼식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저출산 고령화 대책 기획단장, 이정재 순천향대 서울병원 산부인과 교수, 곽창환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본부장, 황흥구 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최재욱 인천시 보육정책과장이 나섰다. 이 자리에 참석한 토론자들은 인천시 저출산 극복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이 자리에서 이삼식 기획단장은 “인천 특화정책에 대한 사전 분석과 정책 방안 연계성 강화가 필요하다고” 말했으며, 황흥구 위원장은 “출산 대응을 위한 보다 높은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상시적으로 저출산 대응 정책을 개발하고 평가할 수 있는 전담부서의 신설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정책 토론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지난 4월부터 진행 중인 「인천시 저출산 대응 기본계획 수립 연구」에 보완 반영하여 오는 7월중에 중간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8월말에 대시민 공청회를 통해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10월에 인천지역 특성에 맞는 중장기 저출산 대응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토론회에 참석한 유정복 인천시장은 “사회 전반적으로 저출산 현상이 심화되어 있는 만큼 각계 각층의 전문가와 시민 의견을 수렴해 ‘인구 300만 시대’ 지속가능한 저출산 대응 정책을 마련하여 「시민의 미래가 행복한 공감 복지 도시, 인천」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