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17년도 주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입력 2017년06월19일 16시09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참여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15일 ‘2017년 주민참여 예산학교’ 를 개최했다.
 

이날 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개최된 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 위원, 지역회의 위원, 주민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참여예산의 이론과 실무경력을 갖춘 전문가 강의를 통하여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들의 실질적인 참여방법 및 제도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예산담당 공무원이 직접 주민들과 시 재정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서 작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여 인상 깊었고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시 관계자는“이번 예산학교를 통하여 주민참여예산제도를 배우고, 주민들과 자주소통하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시민이 행복한 맞춤도시 안성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7월말까지 2018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을 공모하고 접수된 제안사업은 사업부서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018년도 본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며, 제안접수․설문조사 결과 및 예산반영 결과는 12월말에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