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교통사고 감축 위한 사업용 운전자 결의대회

입력 2017년06월19일 18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업용운전자 교통사고줄이기 결의대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광역시는 19일 광주교통문화연수원 대강당에서 광주지역 교통 관련 기관․단체와 사업용 운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교통사고 감축 및 친절도 향상을 위한 사업용 운전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광주교통문화연수원과 광주선진교통범시민운동본부가 주관해 광주지방검찰청, 광주지방경찰청,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조합(택시, 버스, 화물 등), 녹색어머니회, 안전학교 등 10여 개 기관 ․ 단체회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이 자리에서 “광주는 교통안전시설이 전국에서 세종시 다음으로 잘 구축돼 있다”며 “공영제를 비롯해 사업용 운전자 복지 등을 향상시키는 것은 행정의 몫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에서는 사업용 운전자의 자존감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테니 운전자 여러분은 내 손에 광주의 생명과 이미지가 달려있다는 생각 아래 열심히 뛰어달라”며 “교통 유관단체도 사고예방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에 사업용자동차 운전자들은 준법운행과 노약자 배려, 건전한 운송질서 확립, 시민이 감동하는 친절서비스 제공, 과적·졸음운전 안하기, 교통법규 준수 등 6개항 실천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결의대회에 이어 윤 시장과 참석자들은 연수원 한새봉갤러리에서 교통안전 희망리본을 부착했다.


또한, 시 교통지도차량과 택시·화물·버스 등 사업용차량은 대 시민 홍보를 위해 경찰 순찰차량을 선두로  교통문화연수원-일곡병원-북부경찰서-폴리텍대학-유스케어-광주시청까지 가두캠페인을 벌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