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06월2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전, 제3회 빛가람 청렴문화제 개최
등록날짜 [ 2017년06월19일 18시17분 ]

빛가람청렴문화제 개막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빛가람혁신도시 일원에서 공공기관·지자체·시민단체 등 18개 기관과 합동으로 ‘제3회 빛가람 청렴문화제’를 개최한다.


빛가람 청렴문화제는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에 이전한 공공기관 및 지자체로 구성된 ‘청렴실천 네트워크’ 주관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청렴의지를 지역에 전파하고 확산하기 위하여 개최되는 행사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청렴문화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청렴클러스터 활동의 모범사례로 인정하고 다른 지역에도 전파할 만큼 전국의 혁신도시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자체까지 참여함으로써 광주전남지역의 축제로 자리 잡았다.


청렴문화제는 6월 19일 오전 10시 한전 한빛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6월 23일까지 청렴의식을 고양하기 위한 연극, 영화, 특강, 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각 기관별로 준비되어 있다.


개막식에는 성영훈 국민권익위원장과 광주전남 지자체장, 조환익 한전 사장을 비롯한 혁신도시 공공기관장 및 감사, 시민단체 대표, 직원 등 1천여명이 참석했다.


어린이 합창단과 경찰홍보단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연 개막식은 영상을 통해 청렴문화제의 기원과 공공기관장 및 감사의 청렴메시지를 시청하였고, 청렴문화 콘텐츠 공모전 시상 후 청렴실천 의지를 표명하는 ‘빛가람 청렴실천 네트워크 협약식’으로 마무리되었다.


성영훈 국민권익위원장은 축사에서 “청렴문화제가 매년 지속되고 청렴문화를 전 지역사회로 확산시켜 나가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한다면서 “청렴이 기본이 되는 깨끗하고 공정한 사회 구현을 위해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당부하였다.
 

조환익 사장은 환영사에서 “청렴하지 않으면 기관이 존재할 이유와 사업의 추진 명분을 잃게 된다”며 “청렴은 지키면 좋은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하는 덕목”임을 강조하였다.


이성한 한전 상임감사는 “빛가람 혁신도시의 ‘청렴 바람개비’가 대한민국 사회 전반에 청렴의 돌풍을 일으키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수시 국동, 인문학 토크강연회 개최…신뢰를 부르는 소통 (2017-06-19 19:30:36)
광산구청, 영화 재심 박준영 변호사 특강 (2017-06-19 17:45:14)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