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도·농 상생의 행복이야기

입력 2017년06월22일 12시4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1일 매화의 고장 광양에서 펼쳐진 ‘웰니스팜 소풍’ 첫날 서대문구들이 매화 수확과 쪽 염색을 체험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매실을 특화한 체험여행 프로그램 ‘웰니스팜 소풍’이 광양 매실 농가들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들로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 동안 진행됐다.


매화의 고장 광양에서 펼쳐진 이번 ‘웰니스팜 소풍’에는 서대문구민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웰니스팜 기 치유 △웰니스팜 향기 치유 △웰니스팜 빛 치유 △웰니스팜 맛 치유 등, 4개 분야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통해 몸과 마음의 활력을 높였다.


‘웰니스팜’은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 웰니스(Wellness)에 농장(Farm)을 더한 말이다.


광양 특산물인 매실을 이용해 바쁜 도시인들의 스트레스를 치유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첫 날 ‘웰니스팜 기 치유’는 도선국사마을에서의 매화두부 만들기, 쪽 염색, 매실 훈증테라피, 매실수확과 가공 체험으로 이루어졌다.


이어 ‘웰니스팜 향기 치유’가 매실방향수 향기차 무료 시음, 전통숯불고기 식사로 진행됐다.


숙박도 황토집, 통나무집, 한옥집에서 하며 시골의 정취를 마음껏 느꼈다.


둘째 날 ‘웰니스팜 빛 치유’는 천연비누 만들기, 내 몸에 맞는 매실수용품 만들기, 광양 죽필 견학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웰니스팜 맛 치유’ 프로그램은 빵 만들기 체험으로 진행됐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체험형 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고 있다”며 “참가자에게는 웰빙체험 기회를, 농민에게는 지역알리기와 수익증대 효과를 주는 ‘광양 웰니스팜 소풍’에 도시인들의 많은 호응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