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단호박 4천300t 본격 출하

입력 2017년06월22일 14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항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효과....

[여성종합뉴스]22일 함평군은 단호박 재배 270 농가 205ha로 올해만 4천300여t을 생산 최고 맛과 품질을 인정받는 전남 함평 단호박이 본격 출하된다고 밝혔다. 

군은 농가소득으로  43억원에 이른다며 단호박은 항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으며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졌다.

 
6월 부터 출하하는 함평 단호박은 타 지역 제품보다 뛰어난 품질과 높은 당도를 자랑하며 기후, 강수량 일수 등 적절한 요건을 갖춘 덕분이다.

 

함평군은 홍수 출하로 인한 가격하락을 막고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해, 우수한 하우스 재배기술을 보급하고 조기 재배를 권장해 왔다.


민선 5기부터 지역특화 전략품목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해왔고 고품질 단호박과 가공품 생산으로 새로운 소득원을 창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단호박은 함평을 대표하는 농산물로, 고품질의 경쟁력을 갖춘 단호박이 생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철저한 품질관리와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농가소득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