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청장 '대선 때 홍준표 지지 문자'입건

입력 2017년06월22일 14시4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자신의 운전기사를 통해 ,자유한국당 핵심 당원 275명에게 문자메시지 발송

[여성종합뉴스]22일 제19대 대통령 선거운동 기간 당시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를 지지하는 내용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핵심 당원들에게 발송한 장석현 인천 남동구청장이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이날 인천 남동경찰서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장 구청장을 불구속 입건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장 구청장은 대선 공식선거운동 시작일인 올해 4월 17일 별정직 공무원인 자신의 운전기사를 통해 홍 후보를 지지해달라는 내용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핵심 당원 275명에게 보낸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장 구청장이 작성한 문자메시지는 '홍찍자!! 홍준표 찍어야 자유대한민국 지킵니다. ♡ 좌파 셋, 우파 하나. 이번 대선 간단합니다'라는 내용이었다.

 

공직선거법 제9조에는 '공무원 기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하는 자는 선거에 대한 부당한 영향력의 행사와 기타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고 명시, 이를 위반하면 3년 이하의 징역형이나 6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는다.


장 구청장은 지난달 말 경찰의 소환 조사에서 "자유한국당 인천 남동갑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어 우리당 대선 후보를 지지하는 문자를 당원들에게 보내도 괜찮은 줄 알았다"며 "공직선거법 위반 사항인지 몰랐다"고 진술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