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업기술원, 육성화훼 품종보호권 처분 추진

입력 2017년06월22일 21시0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은 육성품종 보급과 화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자체 개발한 나리 ‘솔바람’과 풍란 ‘썸머핑크’의 품종보호권을 처분한다.

나리 ‘솔바람’은 우리나라 자생종인 솔나리와 교배한 것으로 6월 중순에 개화하며, 꽃 색깔은 분홍색이고 향기가 있다. 특히, 내서성(더위에 견디는 성질)이 강하여 고온에 잘 견디고, 키는 65 cm 정도로 자그마하여 화단용으로 적합하다.

풍란 ‘썸머핑크’는 진한 분홍색으로 꽃수가 많으며, 개화기간은 7〜8월로 자생풍란에 비하여 늦게 핀다. 꽃색이 선명하고 화려하여 개인 책상이나 가정에 놓고 관상하기에 좋은 풍란이다.

통상실시권 신청 기간은 7월 11일까지이며 품종에 대한 특징과 신청 방법은 충청북도농업기술원 홈페이지(http:/ares.chungbuk.go.kr)에 공고되어 있는 내용을 참고하거나, 도 농업기술원 화훼팀(043-220- 5641~3)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도 농업기술원 원예연구과 남상영 과장은 ‘‘이번 통상실시는 희망 업체 중 적격업체를 선발하여 7월 하순에 계약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해당 품종의 통상실시에 관심 있는 업체는 신청하여 통상실시권을 이전받아 재배농가에 보급하여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충북농업기술원, 육성화훼 품종보호권 처분 추진(나리-솔바람)
충북농업기술원, 육성화훼 품종보호권 처분 추진(풍란.썸머핑크)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