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재정명 천년 기념사업’용역 보고회 개최

입력 2017년06월22일 21시2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보성군 재정명 천년 기념사업 용역 보고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보성군은 22일 군 소회의실에서 이용부 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보성군 재정명 천년 기념사업’기본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2018년 보성군 재정명 천년을 앞두고 천년 역사를 재조명하여 정체성을 확립하고 군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기념사업 발굴·추진으로 새로운 천년의 기틀을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용역보고회는 (재)광주전남연구원 김종일 선임연구원의 기념사업 추진방향 설명을 시작으로 세부사업 추진 제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군은 오는 9월까지 시책화 가능성과 완성도가 높은 사업 발굴을 위해 주무부서와 관련 실과소의 적극적인 검토와 관련 전문가 등 민관 협치를 통해 구체적인 실행계획 등을 논의하여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조례제정 및 각계 전문가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용부 군수는 “오랜 역사 속에 전남의 한축을 담당해 온 보성군의 재정명 천년 기념사업이 새로운 출발점이자 중심이 되길 기대한다”며 “군의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미래지향적이고 역사·문화·관광산업을 총망라한 천년의 발자취를 찾아 다양한 기념사업이 발굴되어 역사의 한페이지를 장식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