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듬이나눔이 보성어린이집‘녹색 나눔숲’조성

입력 2017년06월22일 22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보성어린이집 녹색나눔숲 조성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보성군은 산림청 녹색사업단 주관‘2017년 녹색자금 지원사업’공모로 확보한 녹색자금 8천만원으로 ‘보듬이나눔이 보성어린이집’에 녹색 나눔숲을 조성했다.


숲속 복지공간을 조성해 어린이들이 실내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휴식과 자유로운 놀이 등 다양한 숲 체험 공간을 조성해 창의성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녹색나눔숲 조성사업’은 복권판매 수익금으로 만들어진 녹색자금을 지원받아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이 거주 또는 이용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내 녹색 숲을 조성하여 이용자의 정서 안정 및 심신 치유에 기여하는 공공복지 실현 사업이다.


‘보듬이나눔이 보성어린이집’녹색 나눔숲은 면적 1,078㎡로 그늘이 없는 어린이놀이터 및 유휴공간에 무궁화, 느티나무, 홍가시나무, 녹차 등 1,598주와 꽃잔디 305본을 식재했다.


또한, 자음을 이용한 한글놀이터로 글자에 대한 친숙함과 호기심을 유도하고 높낮이가 다른 원형 목재의자 30개, 원목그네 2개를 설치한 야외학습장을 조성하여 어린이들의 체력 단련은 물론 지역주민의 쉼터로도 이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자연의 소리와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숲속 복지공간 조성으로 어린이들의 창의성 향상 및 건강증진에 큰 효과를 거둘 것이다”며 “앞으로도 공모사업을 통해 예산을 확보하여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녹색 나눔숲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지난해 녹색자금 1억원을 지원받아 보성군장애인복지관에 장애인의 정서안정과 심신단련을 위해 소나무, 느티나무 등 7,300여주의 다양한 나무를 식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