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 해소 앞장

입력 2017년06월22일 22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조감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남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민관 연계 복지 활성화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전라남도는 22일 보성 다비치콘도에서 읍면동 이통장, 자원봉사자 등이 중심이 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남지역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지역대회는 시군과 읍면동 협의체 위원들에게 사회복지전달체계 개편에 따른 협의체 역할을 소개하고, 협의체 운영 우수사례 공유·확산으로 민관 연계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에서 김헌 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박사는 2018년까지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전면 시행에 따른 사회복지 환경 변화와 협의체 역할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 순천시 삼산동과 보성군 벌교읍에서 추진하는 협의체 특화사업 우수사례가 발표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시군, 읍면동의 사회보장 관련 기관·법인·단체·시설 대표자, 전문가, 이통장, 부녀회장,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민관 협력기구다. 이들 협의체는 2005년부터 설치돼 현재 22개 시군 297개 읍면동에서 4천995명이 참여해 지역의 복지문제를 논의‧해결하고 복지 사각에 있는 어려운 가구를 발굴‧지원하는 등 촘촘한 복지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25억 원의 민간자원을 발굴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2만 7천 가구에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연계하는 성과를 거뒀다.


신현숙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설치에 따른 사회복지 전달체계 개편으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지원하고 지역사회보호체계를 구축하는 구심점으로서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