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전국 곳곳 강한 장맛비 '주택. 차량 침수등 하상도로 통제'

입력 2017년07월10일 10시0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과 경기도, 강원 영서, 서해5도 50∼150㎜, 강원 영동, 충청도, 경북 북부 내륙, 경남 서부, 호남 30∼80㎜ 전망, 그 밖의 지역 5∼40㎜ 강우량 기록

[여성종합뉴스]10일 기상청은 예상 누적 강수량 서울과 경기도, 강원 영서, 서해5도에 50∼100㎜다. 일부 지역에서는 150㎜를 넘길 수도 있으며 강원 영동, 충청도, 경북 북부 내륙, 경남 서부, 호남에는 누적 강수량이 30∼80㎜로 전망, 그 밖의 지역은 5∼40㎜의 강우량을 기록하겠다고 밝혔다.

서울, 인천과 함께 여주, 광명, 안성, 이천, 용인, 파주, 고양, 김포, 부천 등 경기 지역 9개 시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경기 일부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고, 시간당 50㎜ 이상의 굵은 빗방울이 쏟아지고 있다는 가운데 주택과 차량이 침수되는 등 피해가 발생되고있다.

 

대전, 세종과 청주, 음성 등 충청 내륙 지역에도 이날 저녁 한때 시간당 30㎜ 이상의 강한 비가 내려 주택과 차량이 침수됐고 지난9일 오후 7시 55분경 집중 호우로 대전 하상도로의 물이 불어나면서 이곳을 지나던 차량 4대가 빗물에 침수됐다.
 

운전자들은 다행히 안전한 곳으로 몸을 피해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경찰과 구청 관계자들이 2시간 넘게 침수된 차량을 밖으로 끌어내는 작업을 했다.


대전 하상도로는  오후 7시 40분께 청주 무심천이 집중 호우로 불어나면서 무심천 하상도로의 전 구간이 통제,오후 8시 10분부터 한때 전면 통제,오후 10시 15분부터는 보문교∼옛 대전방송 사옥 구간을 제외하고는 통행이 재개됐다.

 

청주시는 내수읍 교회 지하실과 음성군 맹동면 상가, 음성군 금왕읍 빌라 등 3곳에 물이 차거나 하수가 역류해 119 구급대원이 출동해 물빼기 작업을 했다.


또 세종시 부강면의 한 도로에서는 토사가 쓸려 내려왔고, 주택 3채에 빗물이 들어찼다는 신고가 들어와 소방당국 관계자들이 안전 조치를 했다.


10일 새벽부터 낮 사이에도 전국 곳곳에 국지적으로 시간당 50㎜가 넘는 장대비가 내리는 가운데 돌풍을 동반한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으며 지역별로 강수량 차이가 클 것으로 예상되므로 향후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귀를 기울여 달라고 기상당국은 당부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이미 비가 많이 내려 지반이 약해진 곳이 많은 가운데 비가 더 내리면서 산사태나 붕괴 등 사고가 우려된다"며 "비 피해가 없도록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