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농업기술센터, 과수 엽분석 및 토양검정실시로 고품질 과수생산 지원

입력 2017년07월11일 17시3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엽분석은 과수 엽의 무기성분 및 미량원소를 분석함으로서 과수의 현재 영양 상태를 진단 할 수 있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여름철 추비 시용량을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이다.
 

대표적인 분석항목으로는 총질소, 인산, 칼리 등이며 이외 미량원소 5가지 성분을 분석한다. 엽분석을 위한 잎의 채취적기는 과수의 양분 이동이 적은 시기인 8월 상순까지이며, 접수된 시료의 분석은 8월 중순까지 이다.
 

과수 엽분석 시료 채취 시에는 과수의 잎의 영양수준이 과원내에서도 채취 부위, 시기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과원을 대표할 수 있는 나무 5~10주를 선정하여 1년생 신초 중간부위에서 2~3매씩, 나무 하나에 10장씩 총 50매 정도를 채취하여 빛이 들어가지 않는 종이봉투에 넣어 작목명, 주소, 성명, 전화번호, 품종, 수령을 기입하여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관리실 또는 읍면동 농업인상담소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엽시료 채취 시 채취한 나무 밑에서(나무반경 2/3지점) 토양 500g정도를 채취해 함께 분석 의뢰를 하면 적정시비량을 처방 받을 수 있어 향후 과원의 후기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은 `엽분석 결과와 토양분석 결과를 토대로 시비처방과 토양개량을 지도하여 우수한 품질의 과실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기타 문의사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득기술과(031-678-3121~4)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