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여성청소년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

입력 2017년07월18일 19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광군, 여성청소년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 협약식(군수님)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광군은 지난 7월 15일 보건소에서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후원에 대한 기념식을 갖고, 만12-13세 여성청소년 110명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 접종은 (재)건강한여성재단 주관과 현대홈쇼핑 후원으로 이루어졌으며, 후원 기념식에는 김준성 영광군수,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과 의원, 건강한여성재단 및 현대홈쇼핑 관계자, 학부형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재)건강한여성재단은 여성의 권익과 복지를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해외 의료봉사 및 여성 재활을 위한 의료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다.


김준성 군수는 “전국에서 영광지역을 최초로 선정하여 행사를 갖게 한 「건강한여성재단」과 「현대홈쇼핑」에 대해 감사드리며, 이번 무료 접종을 통하여 영광군의 미래를 열어갈 꼬마 숙녀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궁경부암은 예방접종을 통해 암 발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여성암으로 국가 5대암 검진사업에 포함되어 있으며, 매년 3천3백여명의 여성이 자궁경부암으로 진단을 받고 900여명이 사망하는 것으로 나타나는 질병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