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여름철 음식물쓰레기 혼합배출 집중 단속

입력 2017년07월21일 08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음식물쓰레기 분리 배출 자석부착용 홍보물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여름철을 맞아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음식물 쓰레기 혼합 배출 집중 단속에 나섰다.
 

여름철에는 무더위로 인해 음식물쓰레기의 부패가 빠르고, 그로 인한 악취와 벌레 발생으로 위생과 관련한 주민 불편이 크다. 더욱이 일반 생활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를 혼합 배출해놓은 경우에는 음식물이 봉투 안에 있는 것을 알아차리기 힘들어 처리에 어려움이 있다.


구는 음식물쓰레기를 혼합 배출해 이웃 주민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방지하고자 자체 지도단속반을 동원해 일반음식점 밀집지역과 상가, 일반 주택가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쓰레기 분리 배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혼합 배출로 인한 주민불편을 사전에 막기 위한 대대적인 홍보도 펼칠 예정이다.


주민들이 혼동하기 쉬운 재활용품 및 음식물쓰레기 배출 품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구 소식지에 재활용 분리 배출 요령을 게재하고, 쓰레기 분리 배출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냉장고 등에 부착할 수 있는 자석부착용 홍보물을 제작․배부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홍보 방안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강동구 작년 한해 발생된 생활쓰레기가 34,172톤이다. 일반 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가 분리 배출만 잘 되어도 쓰레기량이 크게 감소할 것이며, 악취 등으로 인한 주민불편도 줄어들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