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을 찾아라

입력 2017년07월24일 07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초구는 건축의 공공적 가치를 구현하는 우수 건축물을 선정하기 위해 오는 8월 14일까지 ‘제1회 서초 건축상’을 공모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서초의 건축문화와 건축기술 발전에 기여한 고품격·친환경 우수건축물을 발굴하여 더욱 품격있는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대상은 작품접수일 기준으로 사용승인된 서초구 소재 모든 건축물이며, 오는 8월 14일까지 작품 접수 받는다. 제출된 작품은 8월 말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기준과 절차에 따른 심사를 거쳐 우수 건축물 4점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4개 작품은 오는 9월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열리는 ‘2017 서리풀 골목 페스티벌’ 중 시상할 예정이며, 서초구 건축사회에서 9월 18부터 22일까지 진행하는‘서초 건축문화제’와 병행해 전시회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상작에 대해서는 상패와 함께 건물에 부착할 수 있는 기념동판을 수여한다. 또한 설계자는 건축위원회 위촉 시 우대하고, 소규모 공공건축물 설계 수의계약 시 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서초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및 배너존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건축과(☎ 2155-6835)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조은희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건축에 대한 도시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지역의 품격을 높이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이번 공모에 많은 분들이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