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청춘셰프 선발 요리대회’ 참가자 모집

입력 2017년07월24일 21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 동구가 ‘청춘하라, 청춘셰프 선발 요리대회’ 참가자와 요리대회를 심사할 주민 맛평가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요리대회 참가자 모집기간은 2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이며 요리에 재능이 있거나 요리분야 경력이 있는 19세 이상 동구주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경연자는 1차 서면, 2차 현장평가(8월12일)를 거쳐 10명을 최종 선발한다. 주민 맛평가단은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특색 있는 예비사회적기업 육성과 모델 발굴을 위한 이번 청춘셰프 육성사업은 고용노동부 ‘2017년 사회적기업 활성화 지역특화사업’ 공모 선정으로 추진된다.


동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선발된 청춘셰프를 대상으로 ▲전문교육 및 레시피 개발 ▲실전현장 인턴십 ▲청춘셰프 활동 수료식 및 요리전시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전문셰프의 멘토링과 창업노하우 전달 그리고 창업 시 매뉴얼 브랜드 및 인테리어 분야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한다.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청년문화트럭협동조합(dee_factory@naver.com)으로 송부하거나 경제과(☎608-2743)로 제출하면 된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1인 요리, 도시락 소자본 창업을 할 수 있는 동구만의 특화된 사회적기업 발굴·육성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민 참여프로그램을 개최해 주민친화적 기업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