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2월1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7 안양 세계태권도한마당 성황리에 폐회
등록날짜 [ 2017년08월01일 19시07분 ]
[여성종합뉴스] 안양에서 개최된 ‘2017 안양 세계태권도한마당’이 역대 최대 규모인 64개국 5,732명의 선수단을 포함한 7만여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나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화려한 막을 내렸다.

8,000만 세계태권도인들의 축제인‘2017 안양 세계태권도한마당’에서 멋진 태권도 경연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한편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함께 열리며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첫 날 열린 개회식에서는‘타하랑’ 대북연주단 공연, 심상종 색소포니스트 연주, 남성 4중창단 및 소프라노 서활란 씨의 공연, 태권도와 4차 산업의 조화를 다룬 기념영상 상영, 장애인 태권도 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장애인 태권도 공연은 장애인 태권도 국가대표인 한국현 사범(지체 장애)이 집단 따돌림을 받는 어린이에게 태권도를 가르치게 되고 어린이가 태권도를 통해 이를 극복한다는 줄거리로 공연을 펼쳐 감동을 선사했다.

개회식에 이어 펼쳐진 특별공연 갈라쇼에서는 젊음의 향연, 태권 愛(애), 제3야전군, 레전드 응답하라 등 총 4부로 구성해 중고등학생 연합 시범단, 한국여성태권도연맹, 제3야전군 사령부, 역대 한마당 레전드가 출연해 한편의 영화와 같은 다양한 태권도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둘째날과 셋째날에는 인기 연예인들도 2017 안양세계태권도한마당에 참여했다. 실내체육관 야외광장에서는 찾아가는 공연‘ 오픈 스튜디오’ 공연이 열려 브레이브 걸스, VAV, 모모랜드 등 인기가수 들이 화려한 무대를 펼쳤으며, 송은이(개그우먼) 씨를 비롯해 박기량(롯데자이언츠 치어리더), 맹승지(개그우먼) 등 9명의 여성 연예인들이 태권도를 배워 한마당의 경연 종목 중 하나인 태권체조 부문 번외경기에 참가하기까지의 모습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을 촬영했다.

마지막 날 열린 폐회식에서는 개인전, 단체전 시상과 함께 오현득 국기원장이 이필운 안양시장 등 4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이필운 안양시장은 국기원장 등 3명에게 명예시민증서를 수여했다. 마지막으로 국기원장이 안양시장으로부터 대회기를 전달받아 다음 개최지인 제주특별자치도태권도협회장에게 대회기를 넘겨주는 것으로 대회를 마무리 했다.

한편 안양시내 구석구석에서도 전세계의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거리로 나온 예술공연’,‘청소년 어울마당’,‘수묵담채화전’,‘2017 해피콘서트’등 문화행사가 펼쳐졌다.

대한민국을 찾은 외국 선수들에게 안양예술공원, 김중업박물관 등 안양시의 아름다운 문화․예술 자원 등을 홍보하기 위한 문화관광 투어를 실시하고 안양실내체육관 내에 안양시종합홍보관을 운영했다.

축제기간 내내‘드론 축구 체험장’, 창조산업기술과 태권도의 만남‘태권도 시범의 세계’,‘태권 히어로즈’등의 가상현실 체험관, 기업홍보 부스 14개소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또 다른 볼거리로 관객들을 즐겁게 했다.

성공적인 축제로 만들기 위해 안양시 31개 동과 시․구청 각 부서에서는 세계에서 참가한 여러 나라의 팀들을 응원하는 현수막, 깃발, 기념품 등을 준비하여 손님맞이에 나섰고, 안양 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을 포함하여 축제에 참가한 국가와 인연이 있는 여러 시민들이 해외선수단에게 만찬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축제를 꾸며나갔다.

또한 안전하고 쾌적한 축제운영을 위해 관객 안전관리, 경연 및 시상식 지원, 주차, 청소 및 통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범운전자회, 자율방범대, 해병전우회, 특전사전우회 및 중․고등학생 등 36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바쁜 시간을 쪼개어 세계인을 향한 나눔과 사랑의 정신을 전파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환송사를 통해“행사를 위해 수고를 다해주신 조직위원회, 각급 기관 및 관계자분 및 특히 3박 4일 간 대회운영을 위해 헌신해 주신 자원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축제 참여자들을 격려하며“우리 시를 방문해 주신 선수들께서는 이번 축제를 통해 쌓은 추억과 안양의 활기찬 모습을 오래도록 기억해주시고 우리 안양시민도 여러분을 잊지 않고 항상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이삼규 (lsk825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북도 전국체전․장애인체전 종합상황실 개소 (2017-08-02 19:50:38)
함평골프고 동문, 이미향 프로 LPGA 투어 스코틀랜드 여자오픈 우승 - 개인 통상 2번째 (2017-08-01 10:50:58)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