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09월2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서구,'강서 보물을 찾아라' 특별전 개최
등록날짜 [ 2017년08월03일 08시42분 ]

'강서 보물을 찾아라' 특별전 홍보물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강서구는 오는 8월 8일부터 10월 8일까지 두 달간 허준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강서 보물을 찾아라」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구민이 주인공이 되는 문화예술행사를 통해 개청 40주년을 좀 더 특색 있고 의미 있게 기념하고자 마련한 기획 전시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2월부터 구민들이 소장한 미술품과 수집품 등을 공개 모집해 전시품으로도 전혀 손색없는 특별한 작품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전시는 △강서의 진품명품 △강서의 별난 수집가 △강서의 옛 기록물 등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강서의 진품명품>을 주제로 구민 공모전을 통해 출품된 118점의 고미술품을 전시한다.


유덕장의 묵죽화, 김용진의 사군자화 등의 수준 높은 한국화와 소장자의 사연이 담긴 그림과 글씨, 서적, 도자기 등이 선을 보인다. 이들 작품은 KBS 진품명품 감정단의 사전감정을 통해 전시품으로서의 뛰어난 가치를 보증 받았다.


2부 <강서의 별난 수집가>에서는 구민들이 오랫동안 취미생활로 모아 온 특색 있는 수집품들을 전시한다.


평생 진귀한 수석(壽石)과 네잎클로버 수집에 열정을 쏟아 온 염석준(77. 등촌동) 할아버지의 별난 소장품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매킨토시 컴퓨터, 건담 만화책, 추억의 LP판 등 7080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다채롭고 흥미로운 전시품이 기다린다.


3부 <강서의 옛 기록물>에서는 강서구의 과거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작품과 영상물 등을 전시한다.


KC대학(구 그리스도신학대학, 화곡동 소재) 건립 초기에 미국인 선교사가 1950~1960년대의 강서구 일대를 촬영한 영상, 1974년 화곡본동장이 수여한 감사패 등 강서구의 역사를 생생하게 담은 희귀한 기록물들이 전시된다.


노현송 구청장은 “개청40주년 기념 특별전을 위해 각계각층에서 열의를 다해 숨어있던 강서의 보물들을 찾아주셨다. 6개월간의 준비과정을 돌이켜 보니 기꺼이 소장품을 출품해주신 구민 여러분이야 말로 우리가 찾던 진짜 보물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든다.”며 “구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멋진 전시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특별전 개막식은 8월 8일(화) 오후 2시에 허준박물관 2층 로비에서 개최되며, 개막식 당일에는 무료관람을 진행한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대문구, 무더위 이기는 아주 특별한 노래방 (2017-08-03 11:09:13)
성남시 하늘극장, 방학 기간에 맞춰 무료 영화 상영 이벤트 (2017-08-03 07:57:00)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