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

입력 2017년08월10일 09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캐치프레이즈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양천구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조화로운 성장발달을 위해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저소득 여성 청소년이 경제적 부담으로 생리대를 살 수 없어서 학교에 가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구는 생리대 지원사업을 해오고 있다. 작년에는 7월~12월까지 기초생계급여 계층 211명을 포함하여 총 547명의 청소년들에게 생리대를 지급하였다. 올해는 900여명에게 6개월분 생리대를 일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구는 여성청소년이 사춘기인 점을 감안하여 방문 수령이 아닌, 집에서 직접 받을 수 있도록 택배 배송을 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만11세~18세(생년월일 ‘98.6.1.~’06.12.31.) 여성청소년으로 의료급여 또는 생계급여 수급자 및 지역아동센터 등의 아동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여성청소년이다.


신청은 8월25일(금)까지 보건소 또는 동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저소득 여성 청소년들 중에서도 부녀 또는 조손가정의 여성 청소년들의 지원이 시급하다.”며 “생리대 지원사업으로 관내 여성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