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야간건강체조교실 운영

입력 2017년08월10일 23시00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시민건강증진을 위해 지난 4월부터 9월말까지 이충분수공원, 장당공원 및 송북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야간 건강체조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전년도에 2개소(이충, 장당) 운영을 시작으로 금년에는 지역주민의 요청으로 지역 편차를 해소하기 위해 송북초등학교 운동장 프로그램을 추가 확대하여 3개소에서 활기차게 운영되고 있으며 운영 시간은 이충분수공원 : 매주 월, 수, 금요일  18:30~ 19:30 시 까지, 장당근린공원 : 매주 화, 목, 금요일 19:00 ~ 20:00 시 까지 , 송북초등학교 운동장 : 매주 월, 수, 금  19:00 ~ 20:00시 까지 주 3회씩 운영 중이며우천 시 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프로그램 내용은 전문 강사의 지도아래 경쾌한 음악과 함께 스트레스를 확 ~날려 버릴 수 있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웃음체조, 치매예방체조, 전신을 함께 움직이는 율동 체조로 구성 되었으며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 하다.
 

송북동 00아파트에 거주하시는 주부 A(48세)씨는 “그동안 우울증으로 만사가 귀찮고 일상이 힘들었었는데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 하여 경쾌한 음악과 함께 땀을 흘리고 나니 생활에 활력이 생겼다”며 지속적으로 운영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다수인이 많이 참여하고 프로그램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매년 추가 확대 운영하여 평택 시민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