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문화재단, 하반기 ‘담빛길 창작공간’ 입주자 모집

입력 2017년08월12일 09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담양군문화재단이 담빛길 일대에 ‘문화·예술 거점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제2차 담빛길 창작공간 조성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담빛길 창작공간 조성 지원 사업’은 지역 상권의 변화에 따른 빈 점포를 활용, 담빛길 1구간(구 죽물시장 상가거리 일대)에 예술 활동을 위한 창작 공간, 아트 상가 거리 등을 조성해 관광객들의 접근을 유도하고 원도심을 부흥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창업 및 창작공간이 필요한 예술가와 아트 상인이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단체 및 개인에게는 입주기간을 기본 2년 조건으로 점포 임차료와 공간 조성비, 아트 간판 제작 설치 비용 등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담빛길 1구간 내 임대하고자 하는 건물의 소유주로부터 사용승낙서를 받아 소정의 서류와 함께 담양군문화재단(담양읍 지침6길 29, 담양문화회관 2층)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24일 오전 9시에 개시해 25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문화생태도시팀 관계자는 “전문 강의, 워크숍 등을 통해 입주자들의 역량 강화를 꾀하고, 창작공간협의회(가칭) 정례회의 및 공동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담양읍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