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입력 2017년08월12일 10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랑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2017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참여예산제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이 9회째인 경진대회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충남연구원이 공동 주최하였으며, 전국 기초단체장의 우수 공약 이행 사례를 공유하고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사회적경제·도시재생·청년문제해소·참여예산제·지역문화활성화 등 5개 분야로 나누어, 접수된 325개 사례 중 152개 사례를 선정해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현장 발표로 심사가 진행되었다.


구는, 이번 경진대회에서‘기분 좋은 변화의 출발점! 중랑형 주민참여예산제 시행’이라는 주제로 ▲‘100% 주민 중심 위원회 구성 및 운영 활성화’ ▲‘선정된 사업 예산의 당해 연도 편성·집행으로 주민 만족도 극대화’등의 사례를 발표해, 참여예산제를 크게 혁신하고 발전시켰다는 호평을 받아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 라며“앞으로도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신속하게 반영하는 등 소통과 참여 행정을 확대하고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