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부모님과 함께 가을 별자리 여행 떠나요

입력 2017년08월14일 09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찾아가는 천문우주교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도심 속에서 별자리를 볼 기회가 없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특별한 별자리 여행을 준비해 눈길을 끈다.

 
영등포구는 오는 9월 9일 경기도 안성천문대 등에서 초등학생과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천문우주교실’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천문 관찰이 용이한 지역의 천문대를 방문, 초등학생들에게 광활한 우주의 원리와 신비로움을 직접 느끼게 하고 우주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북돋아주기 위함이다.

 
오전 8시 30분 영등포구청 출발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별자리 도예 ▲드론 비행 ▲에어로켓 제작 ▲포도 수확 체험 ▲천체와 별자리 관측 ▲천문 공작 등 아침부터 밤까지 알차고 풍성한 내용을 담아 꾸렸다.

 
우선 오전에는 경기도 평택의 무봉산 수련관에서 별자리 머그컵·접시 만들기 등 도자기 체험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최근 폭넓은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드론 체험, 우주과학을 체험해볼 수 있는 에어로켓 제작 활동 등이 기다리고 있으며, 안성 내 농장에서 가족별 포도수확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오후 7시부터는 ‘별자리 여행’이라는 이번 주제에 걸맞게 안성 천문대에서 천체관측, 천체 망원경 실습, LED 별자리 만들기 등 천문공작 활동이 진행된다. 아이들에게는 별자리와 우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소중한 추억을 떠올리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각종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간 소통 및 공감대를 넓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상은 지역 내 초등학생 4~6학년 및 부모로 20가족 총 40명을 모집한다. 8월 18일(금)부터 31일(목)까지 영등포구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천문·우주에 관한 교육은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도심 속 아이들이 밤하늘 별을 바라보며 감수성과 우주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