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어르신행복주식회사, 산타맘 사업 스타트

입력 2017년08월17일 08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산타와 엄마의 합성어로 단시간 아이들을 맡겨야 할 상황 발생시, 아이들을 맡아주는 사업

산타맘 교육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17일 동작구 어르신행복주식회사가 산타맘(아이돌보미) 사업을 시범 시행한다고  밝혔다.

 
산타맘 사업은 산타와 엄마의 합성어로 단시간 아이들을 맡겨야 할 상황 발생시, 아이들을 맡아주는 사업이다.

 
현재 베이비시터 시장에 대한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관련 업체도 늘어나고 있지만 단시간 아이들을 돌봐주는 업체는 찾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이에 동작구 어르신행복주식회사(대표이사 박은하)에서는 산타맘 사업을 통해 최소 1시간에서 최장 4시간까지 이용 가능한 베이비시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산타맘은 영아기(3세 미만), 유아기(3세 이상), 아동기(초등학교 저학년)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 육아 케어 ▲ 학교 등학교 도우미 ▲ 학교 행사(녹색어머니, 급식 등) 도우미 ▲ 병원 방문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용요금은 시간 및 아이들 수에 따라 최소 2만원에서 48천원까지 적용되며, 서비스 제공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저녁 10시까지다. 공휴일 및 주말도 이용 가능하다.

 
한편, 전문적인 산타맘 업무 수행을 위해 어르신행복주식회사는 전문 교육업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6월 1기 교육생 10명을 배출했으며, 2기 교육생 배출을 위해 이달 21일까지 교육생 모집 중에 있다. 3기 교육도 10월 중 추가 진행 할 계획이다.

 
사업기간 중 산타맘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은 어르신행복주식회사와 계약을 통해 직접 고용이 되며, 동작구 생활임금인 시급 8,197원을 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산타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유선(☏02-3280-9919)으로 하면 된다.

 
김연순 일자리경제담당관은“산타맘 사업을 통해 어르신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아이들에게는 좋은 보육 환경을 제공해 어르신과 아이가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 것”이라며,“앞으로도 보육환경 개선 및 어르신 일자리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