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같이 만드는 작은결혼‘작은결혼 정보센터’에서 준비

입력 2017년08월23일 07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작은결혼’ 관련 종합사이트인 ‘작은결혼정보센터’(smallwedding.or.kr)가 예비부부들의 작은결혼 준비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정보제공을 강화해 새롭게 개편된다.


여성가족부는 새로워진 ‘작은결혼정보센터’ 서비스를  8월 23일(수)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작은결혼을 준비하는 수요자 입장에서 실속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작은결혼 디아이와이(DIY·Do it yourself)’ 코너를 신설해 선호하는 콘셉트와 장소별 작은결혼 준비사항을 안내하고, 전국 공공시설 예식장·셀프 웨딩촬영장소·국내 신혼여행지 등 관련 정보를 풍성하게 담았다.


'나에게 맞는 작은결혼 모델’에서는 성평등 결혼, 숲 속 결혼, 해변 결혼, 캠핑 결혼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결혼 콘셉트를 소개하고, 콘셉트별 유의사항, 준비물 및 준비 방법, 식순 등 결혼준비를 위한 실질적 매뉴얼(안내서)을 제공한다.


'셀프 웨딩촬영하기’, ‘신혼여행 가기’에 소개되는 장소들은 웨딩전문 사진작가 15인과 여행 블로거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한편, ‘주례재능기부 신청’, ‘작은결혼 상담’, ‘혼례교육’ 등 기존 게시판은 기능을 보완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전체 홈페이지를 시각적으로 보다 산뜻하게 재디자인했다.


조민경 여성가족부 가족정책과장은 “그동안 인식확산을 위해 작은결혼이 무엇인지(‘What’) 알리는 것에 집중해 왔다면, 이젠 보다 많은 예비부부들이 실천하고 참여할 수 있는 방법(‘How’)을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둬 개편이 이뤄졌다.”라고 소개하고,
“작은결혼을 희망하는 예비부부들이 작은결혼정보센터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