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제35대 총무원장 선거 ‘공명정대한 선거 실현 선포식’

입력 2017년08월31일 18시35분 편집국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전선거운동과 금권선거 등 부정선거 감시를 위해..... 발족

[여성종합뉴스]31일 조계종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종훈 스님)는 서울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교구선거관리위원, 교구호법국장, 공명선거위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명정대한 총무원장 선거 실현 선포식’을 가졌다.
 

중앙선거관리위원장 종훈 스님은 “그동안 조계종은 선거 때마다 발생하는 금권․폭로 등 왜곡된 선거관행을 극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며 “이번 제35대 총무원장 선거는 왜곡된 선거문화를 단호히 근절하고 승가의 화합과 모범적인 선거문화 정착시키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각 교구의 선관위와 호법국장단, 공명선거위원단 등이 서로 협력해 부정선거 감시에 진력해 나가자”며 “중앙선관위도 공명선거 실현을 위해 각 교구의 감시활동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각 교구 공명선거위원단 위촉식도 진행됐다.
 
각 교구에서 1명씩 총 23명으로 구성된 공명선거위원단은 교구선관위, 교구호법국장 등과 함께 10월12일까지 선거감시활동을 진행, 각 교구별 총무원장 선거인단 선출에서부터 금권, 사전선거 운동 등부정선거 감시활동에 집중한다.
 

중앙선관위는 이날 총무원장 선거운동기간 동안 ‘부정선거 SNS 신고센터’도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앙선관위는 호법부와 교구별 공명선거위원단, 교구 호법국장 등을 대상으로 단체 카카오톡 채팅방을 개설해 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해 실시간으로 대응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부정선거 감시활동을 통해 채증한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올릴 수 있도록 했으며 중앙선관위는 이를 확인한 즉시 신속한 대응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며  단체 카톡방을 통해 선거관리 업무 문의에 즉각적인 답변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