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1월2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등포구,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9월 12일 개막
등록날짜 [ 2017년09월01일 10시35분 ]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부대사업 1(영화인문학 공개강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9월 12일부터 전세계 초단편 및 단편영화의 대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제9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관광명소로 입지를 다져온 영등포는 이번 국제영화제 유치를 계기로 영상문화도시 영등포의 새로운 문화브랜드를 정립하고, 구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폭넓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는 국내외 유명 감독 및 배우 출연, 세계 30여 국가에서 출품된 작품들을 선보이는 영상축제의 장이다.

 
개막식은 9월 12일(화) 오후 7시,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중앙홀에서 열린다. 조길형 조직위원장, 서명수 집행위원장을 비롯해 국내외 영화감독, 배우 등이 참석한다.

또한 구민 100명을 VIP로 초청 예정이다.

 
개막작으로는 사전제작지원 프로젝트 ‘E-CUT 감독을 위하여’의 ‘나쁜 마음’, ‘멸공의 횃불’ 두 작품이 공개된다.

배우 윤승아와 김무열이 재능기부로 출연했다.

 
이번 영화제는 17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CGV, 꿈이룸학교 등에서 진행된다. 국

내외 경쟁공모를 통해 접수된 출품작 중 최종 선정된 222편을 만나볼 수 있다.

 
5분 이내 초단편영화, 15분 이내 단편영화는 영화제 기간 동안 영등포CGV 등 상영관에서, 90초 이내 초단편영화는 8월 28일부터 9월 15일까지 지하철 1~8호선 행선안내기를 통해 상영된다.

 
입장권 구매는 영등포CGV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구매 및 영화관 현장구매 가능하다. 1일 7회 상영되고, 1회 상영 60분 내외 12편이 상영되며


초단편영화제 홈페이지(www.sesiff.org/2017/)에서 온라인 상영도 가능하다.

 
한편 영화제 기간 중에는 영등포 어린이 심사단 10명이 활동한다. 어린이심사단은 단편영화제의 깐느라고 불리는 끌레르몽 페랑에서 보내온 동화작품 ‘접시 속의 아기 호랑이’, ‘달의 늑대들’, ‘아빠와의 하루’, ‘우리엄마’ 등을 관람하고 우수작품을 선정하는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영화제의 폐막식은 9월 17일(일) 오후 7시 영등포타임스퀘어 CGV에서 개최되며 이날 ‘영등포 초단편영화아카데미’ 를 통해 구민들이 제작한 작품도 상영된다. 폐막식의 하이라이트는 국제 경쟁을 통해 선정된 우수작품에 대한 부문별 시상으로 4개 부문에 대하여 총 15개 작품을 선정, 시상하게 된다.

 
구는 영화제 종료 이후 영화제 출품작 중 우수작을 포함하여 영등포 초단편영화 아카데미 제작 작품 등을 공공기관, 주민센터 등에서 연중상영도계획 중이다.

 
영등포구는 지난 7월 영화제 개막에 앞서 부대사업으로 영화감독 이준익과 배우 김무열 등을 초청해 구민들을 위한 무료 ‘영화인문학 공개강좌’ 및 국내 최초로 운영되는 ‘영등포 초단편영화 아카데미’도 개최한 바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개최를 통해 영등포가 영상문화도시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남구 사회적 기업이 후원한 영화 ‘가을 우체국’ 시사회 (2017-10-13 14:12:26)
서울교통공사, 28일부터 국제지하철영화제 개최 (2017-08-28 07:42:52)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