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보도기획전 '구민과 함께 걸어온 길'개최

입력 2017년09월04일 07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등포 보도획전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9월 1일부터 한달간 보도기획전 '구민과 함께 걸어온 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제22회 구민의 날을 맞이하여 구민과 함께 걸어온 지난 3년간의 발자취를 언론보도를 통해 살펴보고, 향후 나아가야 할 미래를 함께 그리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기획전을 위해 ‘교육 복지 사람중심 새 영등포’ 구정운영 방향에 맞춰 지난 3년간 언론에 보도된 기사 총 2만 9천여 중 30여건을 선정했다.구민이 보기 좋은 패널로 꾸며진 보도기사는 구청1층 로비와 새롭게 문을 연 사랑방CAFE에 전시 해 구청을 방문하는 주민들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특히 「교육」「복지」「사람중심」「새영등포」 4개 분야 별 보도기사를 전시하여 관람하는 구민들이 기사의 성격에 맞게 더 쉽게 알 수 있도록 했으며, 9월 105.6㎡ 규모로 새 단장한 청사 1층 ‘사랑방CAFE'에도 전시하여 주민들 편안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며 전시를 관람토록 하였다.

 
이번 보도기획전을 통해 구민과 함께 이뤄낸 신길중학교 건립, 4차산업 시대 창의 인재를 육성하는 융합인재교육센터 개관, 발달장애인의 꿈을 키우는 꿈더하기 사업 ,영등포 도시재생활성화 사업 ,구민과 함께 소통하는 자원순환센터 등 영등포의 지난 3년간 다양한 사업들을 살펴볼 수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언론이 평가한 영등포의 발자취를 구민과 함께 공감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며 “많은 구민들이 관람하여 새로운 영등포 미래를 꿈꾸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