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재활용품 나눔장터·업사이클링 공모전

입력 2017년09월06일 16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 남구는 재활용품 사용을 활성화하고, 재활용품 판매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재활용품 나눔장터 및 업사이클링 작품 공모전’을 실시한다.


6일 남구에 따르면 재활용품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업사이클링 작품 공모전’이 이날부터 10월 8일까지 진행된다.


공모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이 기간 내에 응모 신청서와 함께 생활 재활용품이나 폐기품으로 만든 출품 작품을 남구청 환경생태과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 작품은 반환되지 않으며, 재활용 홍보 및 교육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본인 작품이 아니거나 외국 사례를 모방 또는 다른 공모전에 출품한 작품, 폭발성 등 안전에 위험이 있는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남구는 실용성과 창의성, 예술성 등을 평가해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에게 남구청장 상패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응모자 전원에게는 음식물 감량 홍보 주방세제가 지원된다.


이와 함께 남구는 다음 달 27일 봉선동 고백교회 주차장에서 아름다운가게 봉선점과 함께 ‘아름다운 재활용품 기증 및 나눔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의류와 신발, 가방, 잡화, 장식품, 각종 기념품을 한데 모은 재활용품 판매 코너가 운영되며, 판매 수익금은 돌봄 이웃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자원의 재활용과 폐자원에 디자인을 입힌 업사이클링 운동으로 재활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한 행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