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 평생교육원, ‘반려견 물리치료 심화 과정’ 수강생 모집

입력 2017년09월13일 19시0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을지대학교(총장 조우현) 성남캠퍼스 평생교육원에서 물리치료사 및 동물병원 종사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4회 반려견 물리치료 심화 과정 강좌 수강생을 10월 10일까지 모집한다.
 

국내 최초로 개설되어 4회째를 맞는 ‘반려견 물리치료 과정’은 동물재활학회 김진웅 부회장이 교육을 담당하며, 동물 물리치료와 마사지, 보행운동, 관절운동 , 냉온치료 , 전기치료 등 사람이 받는 물리치료와 동일한 방법들로 반려견의 통증완화 및 치유 촉진을 도울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교육과정 이수 후부터, 동물건강관리사 민간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관련분야로의 진출 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취득 및 제반 비용 별도).
 

안창식 평생교육원장은 “반려견 물리치료 과정을 통해 일반인의 동물 물리치료와 재활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전문 인력 양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된다”며, “동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통증을 감소하는 물리치료 기술 습득 및 동물건강관리사 민간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만큼 관련분야로 진출을 원하는 이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반려견 물리치료 과정’은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뉴밀레니엄센터에서 2017년 10월 14일부터 11월 18일까지(매주 토요일) 총 6회 18시간 동안 교육 및 실습이 진행되며, 수강료는 30만원이다. 또한 동물건강관리사 민간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경우 10만원의 추가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강좌 신청은 을지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cec.eulji.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제출하고, 상담 및 기타 문의는 평생교육원(031-740-7283)으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