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엔젤 투자자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적격엔젤 양성교육 개최

입력 2017년09월19일 17시4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는 한국엔젤투자협회 및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지난15일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송도본원 아이디어스페이스(미추홀타워 7층)에서 “적격엔젤 양성교육”을 개최하였다.
 

적격엔젤투자자 양성교육은 엔젤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스타트업 기업들의 현황과 투자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알리며, 정부지원 정책과 연계한 투자유치 노하우를 교육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적격엔젤투자 교육을 이수한 투자자는 공인 엔젤 투자자가 되어 정부에서 운용하는 엔젤투자매칭펀드에 출자신청을 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 교육을 이수한 엔젤 투자자 2인 이상이 초기기업에 5,000만원 이상을 공동 투자한 경우에 해당)

또한 벤처기업에 투자한 엔젤투자자에 대해서는 투자한 금액의 1500만원까지는 100%, 1500만~5천만원은 50%, 5천만원 이상은 30%까지 소득 공제까지 가능하여 절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약 5시간 정도 진행된 이번 교육은  엔젤투자 개요와 엔젤투자 성공사례, 엔젤 투자시 유의점,  현직 전문엔젤투자자의 생생한 경험들을 토대로 사업계획서 작성법과 검토사항,현직 회계사의 엔젤투자 관련 법률 검토 강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금번 교육에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 임원, 투자기관 임직원, 경영컨설턴트 등 40여명의 참가자가 참가하였으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발굴된 엔젤투자가에게, 유망 스타트업들을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투자 활동을 지원 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