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2018년 성인지 예산 사업담당 실무 워크숍”실시

입력 2017년09월19일 21시28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12과 15일 이틀에 걸쳐 안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지역실정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성인지(性認知) 예산서 작성을 위한 “성인지예산 사업담당자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018년 성인지예산 사업담당자를 대상으로 성인지 예산에 대한 이해, 성별영향분석평가와의 연계, 성별 수혜분석과 성과목표 설정 방법, 성인지예산서 작성 및 발표의 일정으로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의 양성평등사업부장인 김선희 강사의 강의로 이루어졌다.
 

또한 안산시 성인지예산 보조사업자인 안산YWCA 소속 성인지예산 컨설턴트들의 밀착형 컨설팅을 통해 현장에서 예산서를 작성하고, 그 자리에서 바로 오류에 대한 컨설팅을 받으며, 모둠별 발표를 통해 실제 사례를 현장에서 공유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생동감 있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강의를 수강한 한 직원은 “워크숍 전에는 왜, 하필 내사업이? 라는 의문과 반감이 있었는데, 이론과 실무가 적절히 조화된 사례중심의 교육으로, 답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성인지 예산서 작성에 실제적인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교육대상 확대를 통해 성인지 예산에 대한 마인드 전환, 실무능력 배양 등 안산시의 성인지 예산서가 더욱 내실 있게 작성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무엇보다 사업부서가 얼마나 관심을 두느냐가 중요하다”며 사업담당 부서장의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