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특사경, 해수욕장 주변 무신고 숙박업소 적발

입력 2017년09월19일 21시4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특별사법경찰은 숙박업소의 위생 서비스 향상 및 공중위생법 위반 등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올해 상반기 동안 용유지역 해수욕장 및 인근 관광지 주변에서 펜션, 민박, 모텔 등의 간판을 달고 신고 없이 불법 영업을 해 온 숙박업소 업주 13명을 입건해 인천지방검찰청에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고 밝혔다.
 

이들 무신고 숙박업소는 인천국제공항 주변 대형공사장 일용근로자와 인천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상대로 영업을 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이전에도 업소 위생상태 불량이나 불친절, 바가지요금 등으로 인해 매년 민원이 빈번했으며, 접근성이 좋아 많은 청소년들이 찾는 을왕리의 경우 해수욕장 인근 일부 무신고 숙박업소가 청소년들의 일탈 장소가 되 다른 관광객들에게 빈축을 사기도 했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무신고 적발업소가 42개에서 올해 13개로 감소되었으며 이는 지속적인 단속에 따라 영업주 스스로 타 업종으로 변경을 하거나 이전 또는 정상적인 영업신고를 유도한 결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도 적법하게 영업하는 주변 업소와의 형평성 차원과 관광지 이미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수사를 벌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