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아차산 전국국악경연대회

입력 2017년09월21일 14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가 후원하고 (사)한국사회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학생, 신인, 일반인, 명인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종합예술의 장을 열어주고자 마련됐다.

 
아차산 전국국악경연대회는 2010년 12월 제1회를 시작으로 8년째 이어오고 있는 광진구 대표 전통 문화예술 대회이다. 해마다 판소리, 민요, 무용 3개 부문에 학생부, 신인부, 일반부, 명인부 4개 분야에 거쳐 전국의 실력 있는 전문 국악인 및 아마추어 국악인이 대거 참가해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참가자들의 끼를 발산하고 서로 격려하며 전통문화를 한 공간에서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있어, 전국의 국악 애호가 및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회 참가 신청은 이달 22일까지 진흥원 또는 국악마을국악한원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구체적인 모집요강 및 기타 대회세부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www.kosas.org)또는 대회준비위원회(☎02-457-3132, 02-6406-3130)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우리구 전통문화계승 및 발전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진흥원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이번 대회를 통해 국악을 사랑하는 전국 각지의 참가자 및 지역주민에게 문화예술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광진구의 긍정적 이미지가 확고히 자리잡고 전통음악과 한국무용이 구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