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여성운전자 자동차 정비교실

입력 2017년09월21일 13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 운전자를 위한 자동차 정비교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성운전자라면 자동차 운전 중 발생한 위험사항에 대처방법을 몰라 당황했던 경험이 한 두 번쯤은 있을 것이다.

 
영등포구가 여성운전자 스스로 자동차를 점검 ?관리하고 유사시 응급조치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여성운전자 자동차 정비교실’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성운전자 자동차 정비교실’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여성운전자들의 안전운전 및 건전한 교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2007년부터 해마다 운영해오고 있다.


수업은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되며, 1일차에 자동차 정비 및 관리요령 등 필수적인 자동차 기초지식을 습득한 후 2일차에 안전운행을 도모하기 위한 현장실습을 병행한다.

 
우선 19일에는 영등포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엔진 관련 주요장치 점검 ▲자동차 전기 및 에어컨 관리 ▲타이어와 휠얼라이먼트의 중요성 ▲계절별 자동차 관리요령 ▲주행 중 발생하는 고장 및 교통사고에 대한 대처요령 등의 이론 교육을 진행한다.


20일에는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대림3동 유수지에서 자동차 내부 장치를 구별해보고 장치별로 체크 사항을 확인한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거쳐 교육을 마무리한다.

 
이론교육과 현장실습은 모두 서울특별시 자동차 전문정비사업조합 영등포구지회 현 정비사들이 직접 진행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9월 25일부터 10월 12일까지 영등포구청 가정복지과(☎2670-3362)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50명을 모집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차량 관리는 운전자의 생명과도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여성운전자들도 기본적인 관리사항들을 미리 알고 있어야 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에 여성운전자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